시나리오 스포일러 주의!
GM오링 PL 중구 알밥 미뢰
오늘의 마기카로기아
<질리지 않는 욕망의 연회>
전부터 하고싶던 고정분과회! 오링님과 미뢰님을 입문시켜드리고 청메를 다녀온 저희 페어가 함께해 총 4인의 고정분과회를 만들게되었습니다.
형제가 함께 우자에서 마법사가 된 위버형제
서경포탈<벽력은 영광에 한 발 앞서 닿으리니>로웰 위버와
서경엽귀<바람은 혼돈을 가르는 날개를 펼치어라>오스카 위버,
오르골의 쌍둥이 인형이 마법사가 된 메이로즈 자매
서공학원<영원을 조율하는 도자기 인형>노엘 메이로즈와
서경학원<영원히 반복되는 축복의 선율>이브 메이로즈(둘이 합치면 크리스마스 이브라네요!)
마기로기에서도 엉겁결K감을 추구하는 가족모임 분과회가 되었습니다.
분과회원들과 연회를 즐길 수 있는 시나리오래서 기대하며 파티복도 맞춰갔습니다. 제목은 왠지 질척위험한 느낌~(전혀 그렇진 않았습니다만은..)시나리오의 길이는 4인 2사이클! 3인 3사이클보다 짧은 길이라 전개가 어떻게되는지 궁금하기도 했고 2사이클이면 마법전을 전원이 다 못할거같은 부분을 신경쓰기도 하며 세션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로쿠분기시의 포탈지부에 모인 분과회원들.
이전 오링님과 미뢰님을 입문시켜드렸던 <에도가와씨의 안타까운 사연>에서 GMPC로 로웰을 잠깐 얼굴비춰드렸던 터라 쌍둥이와 로웰은 구면이었구요. 그때 오스카에 대해 말했기때문에 오스카 얘기도 조금은 들어봤던 참이었습니다.
로웰도 우자출신 치고는 엄청나게 인외감이 느껴진다는 평을 듣는다는 캐릭터지만,사물에서 갓 마법사가 되어(5살) 인외감이 낭낭한 쌍둥이들!+장난기 많고 에너지 넘침, 직구에 천재라 남 이해 못하고 관대한 부분이 재수없는 로웰! 이 조합에 유일하게 차분하고 성실한 어른인 오스카(보통 동생을 챙기는것도 힘이 부침)가 더해져서 어떤 분과회가 나올지...잘 사건을 해결할 수는 있을지 조금 걱정되기도했지만 생각보다 티키타카도 굉장히 잘 되고 즐거웠어요ㅋㅋㅋㅋ
쌍둥이들이 와이와이 하면 로웰이 한마디를 거들어 흐름이 산으로 가고 오스카가 츳코미를 걸어서 적당히 브레이크를 걸어주는..! 쌍둥이들은 상대적으로 말을 잘듣고(? 로웰은 자기 주관이 강해서 말은 잘 안 듣지만 우자출신+나이가 있다보니 쌍둥이들보단 조금 더 상식이 있어서 잘 흘러갔다네요.
처음부터 금서회수하는 장면(!)으로 시작했는데 그것도 잠깐..곧 등장한 괴도 서적경에게 뺏겨버리고 말았습니다... 괴도를 보고 흥분하는 쌍둥이들과 탐정만담을 하며 바에 찾아가서 주스도 마시고 엽귀인 오스카가 마법전을 걸어서 바로 승선권을 뺏기도 하며 이경 난파선으로 향했어요.
중간에 서적경을 쫓느라 전철타거나 연회에 갈 옷 고르는 장면도 재밌었다네요 ㅋㅋㅋ
난파선에 가서 서적경이 많다길래 PL적으로는 오스카가 조금 걱정되었지만 캐릭터적으로는 쌍둥이들은 즐거워하고 로웰은 서적경이랑 대화해보고싶어하는 상황! 로웰은 서적경 <진홍의 나비>에게 다가가 말을 걸어보구요. 어떤 상대라도 와까리아우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가지는 애라서 오스카의 주의에도 불구하고 방으로 따라갑니다..!(사랑이 제일 가까웠어요) 이런저런 대화를 하다가 가지고있는 욕망을 달라고 말을 해보지만 시스템적으로도 캐릭터적으로도 주지 않겠죠 ㅋㅋㅋ 판정에 성공하고 이경으로 가서 마법전을 걸게 됩니다.
상대는 소환이 잘 풀리고 로웰은 마법이 실패하거나 주사위가 망하거나 해서 데미지를 조금씩밖에 못 넣었지만 로웰이 아직도 대화를 시도하느라 그런거라는 정신승리ㅠㅠㅠ를 하며 마법전을 진행했어요. 이쪽은 거의 데미지를 입지 않고 무사히 단장을 회수했구요. 마화8을 뺏을 수 있다기에 혹했지만 로웰은 죽이지 않을거같기에..(오히려 배로 돌려보내줄 참이었음) 그부분에 대해서 오스카랑 말싸움을 하다가 오스카가 결국 대법전에 연락을 해서 대법전의 다른 마법사들이 <진홍의 나비>를 데려가고 마화는 받지 않는걸로 합니다.(죽이지는X)
그리고 좋지않은 분위기로 돌아와서 배 안의 게임코너에서 당구를 치거나 다트를 던지거나 하다가 <고상한 황금>을 만나게됩니다. 위버 형제가 쌍둥이들에게 게임방법을 가르치고 같이 하고 하는게 즐거웠습니다! 메인페이즈 전투가 두 번 다 서적경이랑이라니 특이하고 재밌었어요 ㅋㅋㅋㅋ
<고상한 황금>과의 갬블은 원래 판정같은걸 하는거같던데 GM님이 벗기포커를 가져와주셔서 캐릭터들끼리 옷벗기게임+포커를 더해 하게됩니다. 저희도 실제 포커를 했는데 짱재밌었어요 ㅠㅠ 이런 미니게임까지 즐기게해주신 GM오링님께 감사또감사...
처음에는 <고상한 황금>이 이겨서 다같이 털렸지만 오스카가 말을 잘 하고 GM님이 잘 받아주셔서 지더라도 <고상한 황금>과 계속 갬블을 해주는 조건으로 <고상한 황금>이 많은 마화를 건 승부를 하게됩니다.
로웰은 첫판은 애매한 성적이었지만 막판에 연속으로 이기면서 최종 승자가 되구요. 뭐든 금방 배워버리는 천재설정 어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v 2판의 포커 결과로 마화를 10개 더 따서 15개가 된 시점에서 갬블은 종료합니다.
바로 옥션으로 넘어가기 위해 돌입보너스 리롤권을 받고 메인페이즈를 종료하구요. 사흘간 배에서 지냈다는 설정이기 때문에 저녁에 놀러왔다던지 밤에 방에서 뭐하고 놀았다던지 하는 얘기를 좀 하다가 옥션으로 돌입!무사히 금서를 낙찰받아 클라이맥스 페이즈로 넘어가는데요.
쓸만한 장서도 거의 박탈했고 금서 자체가 별로 세지 않았기 때문에 GM님이 굴리시는 이브의 턴까지 돌아오기 전에 금서를 회수할 수 있었어요. 1라운드에 혜성을 쓰고싶었는데 리롤권까지 써도 실패한게 좀 아쉬웠습니다 ㅠ____ㅠ 오늘의 주운은 좀 아쉽네요.
금서를 무사히 회수하고 이전에 로웰이 약속했던 놀이공원을 넷이 같이 가자고 약속하기도 하며 무사히 세션을 종료했습니다. 다음 세션은 놀이공원으로 가고싶어요~!
생각보다 선상파티분위기를 팍팍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ㅋㅋㅋㅋ초반 사건도 그렇고 왠지 둘수사같은 탐정물 양념도 팍팍~! 앞으로 함께 세션을 진행해나갈 분과회원들이랑도 즐겁게 와이와이 할 수 있어서 좋았구요. 4인 2사이클이 다소 널널해서 중간에 잠담도 많이하고 놀기도 하고 빠른 진행할땐 빠른 진행도 하며 실컷 즐겼습니다.
대화를 하다보니 흐름상 중간에 다른분 씬에서 로웰이 너무 비중을 뺏어버린 부분이 죄송했습니다 ㅠ___ㅠ정신차리고보니 남의 씬에서 말을 구구절절 하고있는 그녀석..! 다음부턴 좀 더 주의해야겠다구 생각했어요.
GM오링님! 세션 준비도 고생하셨고 편집해주신 기념굿즈도 멋졌어요ㅠㅠㅠㅠ흑흑 쌍둥이들 파티복장도 최고최고~~!! 전 GMPC할때 넘 정신없어서(특히 마기로기 ㅋㅋㅋ) GMPC의 비중을 놓치곤하는데 이브 잠깐잠깐 나오면서도 존재감 확실하고 귀여운게 좋았습니다. 그리고 어리광부리거나 톡톡튀는 행동 하는게 진짜 어린느낌 났어요 ㅠㅠㅠ우리 쌍둥이들 다섯살이야.....
미뢰님! 쌍둥이 비슷하면서도 노엘쪽이 조금 더 차분한 느낌이 있는게 귀여웠어요 어쩌다보니 둘 중엔 노엘이랑 좀 더 얘기를 많이했던거같기두하구요 ㅋㅋㅋ 중간에 판정실패를 두 번이나 하셨는데 쿨하게 펌블표굴리죠! 하고 강행하신게 멋졌다네요 실제로 굴리신 결과도 긁힌상처정도였음(강한법사!) 마기로기 두번째이신걸로 알고있는데 다른 티알 많이하셔서그런지 진행이나 대사치시는 타이밍같은게 짱스무스하셔서 멋졌습니다.
알님! 항상 같이 놀아주시는 오스카지만 다른 친구들과 함께 만나니까 느낌이 더 새로웠습니다. 맨날 동생수습에 힘들어하다가 챙길 애가 둘이나 더 늘어버린 오스카..! 그치만 본인이 괜찮은거같아서 무엇보다 다행이네요 ㅠㅠㅠㅠㅠ동생바보모멘트와 상식인포지션과 엽귀재질이 한 세션에 있다?!천재깜찍돌이엽귀잖아~~
함께해주신 세 분과 <영원에 닿는 하늘> 분과회 감사합니다 다음세션에서 만나용~~!!!얘들아 우리 고수법사가되자!!
'TRPG 후기 > 마기카로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기카로기아]윤회불변식 후기 (0) | 2021.05.09 |
---|---|
[마기카로기아]두 사람의 랑데자뷰 후기 (0) | 2021.03.21 |
[마기카로기아]청춘의 메시지 후기 (0) | 2020.09.19 |
[마기카로기아]우리들이 사랑한 여름이 온다 후기 (0) | 2020.01.20 |
[마기카로기아]이별의 시간 후기 (0) | 2019.11.06 |